블로그 이미지
비건vegan은 지구와 지구 상 모든 존재들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길, 이런 사랑으로 이뤄진 평화로운 세상을 꿈꾸며 만들어가는 데 일상 속에서 또는 특별한 순간에 가치있고 지혜로운 선택을 하기 위해 애쓰는 저의 이야기를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Ming Choi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4)
비건채식 세상 (101)
영어 스터디 (2)
좋은 책 멋진 이야기 (1)
좋은 영화 멋진 이야기 (8)
TV 보다 비건엮기 (11)
Total
Today
Yesterday

'꽃보다 할배 리턴즈' 2회에서는 첫 여행지 베를린에서 가장 굵직한 명소들을 보여줬다. 본격 여행 첫 날 자체 내비게이터에 다소 문제가 있었지만 프로짐꾼러다운 면모를 살려 서지니 오빠는 할밴져스 눈높이에 맞춰 콕콕 짚은 명소들로 베를린 투어를 알차게 하루만에 종료시킴~ 게다가 다리가 불편한 일섭 할배를 위해서는 알짜배기 자전거 투어까지 챙겨드림! 

여행 중 할배들 점심드시고 후식 시간에 잠시 앉아 이야기를 나누시는 장면에서, 아침부터 다른 형들 스킨케어와 썬크림을 챙겨주시던 꽃할배 공식 패셔니스타+뷰티 전도사인 용건 할배께서 왠일로 본인은 안바르고 나오셔서 동유럽의 따가운 햇빛에 노출된 얼굴이 따끔거리신다며 그제서야 썬크림을 꺼내 바르시는 모습이- 전에 친구들과 열대지방 나라로 놀러갔을 때 일화를 떠오르게 한다.

(tvn 꽃보다할배 화면 캡쳐)


평소 얼굴에 모 바르는 걸 부담스러워하던 친구가 여행 첫날 창이 큰 모자만 써도 괜찮을 거라고 했는데 결국... 그 날 저녁 얼굴이 따가워서 비상용으로 가져왔던 팩을 바르고 잤는데 그것만으로 안되서 결국 내가 가져갔던 알로에베라 젤을 친구가 매일 저녁 듬뿍 바르고 자고 일어나서는 매우 만족해했던 기억이~ 당연 효과는 좋았다! 오이팩도 열을 식혀주는데 효과가 있긴 하지만 재생효과를 보긴 어렵고 여행지에서 생오이를 구해 얼굴에 붙이기도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나 요즘같은 여름에는 평소 한 해중 가장 따가운 햇빛과 더운 날씨에 시도때도 없이 흐르는 땀으로 피부는 특별한 손길이 필요해진다. 이럴 때, 알로에는 정말 특효약 같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3년 이상 써본 경험으로 알로에베라 젤은 계절과 상관없이 피부엔 언제나 좋다~~

여기서 잠깐!
<피부에 굿~ 알로에베라 효과>

1. 상처를 보호하고 세균 침투를 억제하며 피부 조직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화상에 도움을 준다고. 동상이나 추위 때문에 튼 살에도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알로에는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피부 상태를 정상적으로 회복시킨다고. 따라서 피부재생을 촉진시켜 여드름 자국을 사라지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 

3. 피부과 전문의들은 알로에 성분에 '피부 재생, 미백, 보습에 탁월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햇빛 화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나의 최애 알로에 베라 젤 제품-비건성분^^


알로에베라는 시중에 젤 형태의 제품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되도록이면 유기농 성분으로 알코올과 변성알코올, 에탄올, 트리에탄올아민 외에도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메칠이소치아놀리논, 파라벤 류의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걸 고르도록! 

알로에베라 젤에 주름 완화작용을 하는 코코넛 오일을 1:1로 섞어주면 제형이 크림처럼 변하는데 알로에베라 하나만 피부에 바르는 것보다 수분증발 현상이 덜하다. 또한 여드름과 벌레물린 데에도 좋고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 오일 또는 좁쌀 여드름을 없애주고 모공을 쫀쫀하게 해주는 레몬그라스 오일 등을 각각 1.5방울에 알로에베라 젤 1스푼을 섞어쓰면 고운 피부를 위한 특별처방이 될 수도 있다. 

Posted by Ming Choi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