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건vegan은 지구와 지구 상 모든 존재들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길, 이런 사랑으로 이뤄진 평화로운 세상을 꿈꾸며 만들어가는 데 일상 속에서 또는 특별한 순간에 가치있고 지혜로운 선택을 하기 위해 애쓰는 저의 이야기를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Ming Choi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4)
비건채식 세상 (101)
영어 스터디 (2)
좋은 책 멋진 이야기 (1)
좋은 영화 멋진 이야기 (8)
TV 보다 비건엮기 (11)
Total
Today
Yesterday

지난 425일 전 세계 최초 동시 개봉해서 28일 현재 우리나라 역새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우고 있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The Avengers: Infinity War> 이보다 먼저인 12일 덕분에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가 첫 내한했다. 베네딕트는 극중 영웅들 중 닥터 스트레인지를 연기한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중에서 (네이버 영화소개)>

 

내가 버선발로 달려갈 수 있었던 상황은 아니지만(아니, 내한한 것도 베네딕트가 가고 나서야 알았으니 원…) 내가 애정하는 외국 남배우가 일단 내한했다는 소식은 그 자체만으로도 즐거운 일! 사실은, 유투버로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영국남자에서 이번에 내한한 어벤져스 네 배우의 먹방 인터뷰 예고편 영상을 보고 베네딕트가 내한한 걸 알았다.

 

<20180412 인천공항으로 들어서는 베네딕트 컴버배치>


영화 <어벤져스>는 첫 편을 2012년에 개봉하고 이후 2탄 격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The Avengers: Age of Ultron 2015)>가 개봉했는데 바로 서울의 마포대교 및 강남일대 등에서 촬영된 장면이 나왔던 시리즈입니다. 이번 어벤져스 개봉작은 3탄 격인데 4탄도 나올 예정이란다.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영국 드라마 셜록시리즈에서 전세계적인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걸로 알고 있는데 난 영드든 미드든 평소에 특별히 애청하는 편이 아니라서 주변의 애청자들로부터 말로만 듣다가 독일에 사는 사촌의 권유로 <이미테이션 게임The Imitation Game 2014>을 보게 됐다. 이 영화는 2차 세계대전 당시 24시간 마다 바뀌는 해독불가 암호를 풀고 1,400만 명의 목숨을 구한 독일의 천재수학자 앨런 튜링의 이야기이다. 그러나 동성애자였던 그는 결국 시대의 오해로 불행한 최후를 맞는다. 주역을 맡았던 배우가 바로 베네딕트이고 이 영화는 2015년 아카데미 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그리고 이 영화 한편으로 베네딕트는 내 인생 최애 남배우가 된다(이게 중요!). 이후엔 닥터 스트레인저까지 부러 찾아봤다. 이번 어벤져스 3에도 나온다고 해서 볼 예정이다.

 

그런데 말이다.


최근에 이 베네딕트가 자신이 비건 채식을 한다고 공식 인터뷰에서 얘길하고 다닌다. 얼마전 내한했을 때 영국남자유툽 채널에서도 조쉬가 권하는 한국의 음료 밀키스와 바나나 우유는 일절 먹지 않더니 김밥과 배, 한라봉만 먹더라! 물론 울나라 김밥이 보통 계란이나 햄이 들어가는데 영상을 보니 김밥 종류가 여러 개 있던데 그 중에 채소김밥을 따로 골라 먹지 않았을까 싶다. 여튼 이 먹방 인터뷰에서 스타 유투버 조쉬와의 대화 중에 베네딕트는 “I’m Vegan!”이라고 분명하게 말했다. 그리고 나중에 김밥과 배가 제일 맛있다고 했다.

 


그런데 420일자 세계적인 동물보호단체인 PETA(동물을 윤리적으로 대우하는 사람들) 공식 페이지에 뜬 기사에 베네딕트 컴버배치 비건 채식하다! -닥터 스트레인저 몸매 유지에 당연한 일이란 제목이 실렸다. 타임 아웃 런던(Time Our London)과의 인터뷰에서는 영화 속 주인공의 몸매유지를 위해 난 식물성 식단으로 먹는다.”고 했을 뿐 아니라 14세의 유투브 스타 소피아 그레이스와의 인터뷰에서는 난도스라는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체인을 좋아하냐는 물음에 오직 비건 채식 선택권이 있을 때만이라고 언급했다. 게다가 싱가포르를 방문했을 때도 비건 채식으로 가능한 만큼토속 음식을 먹는다고 했다.

 

컴버배치는 이미 2016년에 영국 GQ잡지의 표지모델로 사진을 찍게 됐을 때도 세계 최초의 비건 남성패션 럭셔리 스토어인 브레이브 젠틀맨(Brave GentleMan)에서 구입한 비건 부츠와 미래지향 울로 만들어진 정장을 자랑스럽게 입어 보였다(sporting)고. 그러니까 이 남자의 비건 채식 실천은 지금 당장 몸매관리를 위한 단기적인 일인 것만은 아니란 얘기다!

 


대한민국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YES24영화


잘생김을 연기한다고들 말하지만 이미 멋진 중년남배우의 대명사 격인 베네딕트 컴버배치, 진실을 말하는 데 꺼리지 않으며 자비롭기까지 한 이 남자의 매력은 도대체 어디까지일까?! 그의 진심어린 연기와 자비로운 비건 생활방식을 끝까지 응원한다!

 

* PETA 원문기사 https://bit.ly/2jb4fZI




Posted by Ming Choi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